27박물관 차실에서
만화를 시도해 봅시다!
"고토 박물관"전시회는 1 년에 6 ~ 7 번 전시회를 개최하며, 봄과 가을 걸작 전시회는 다양한 대표 작품을 보여줍니다.이 프로그램에서는 박물관 정원의 찻집에서 티 의식을 경험했습니다. 또한 박물관의 차량 컬렉션을 보았습니다. "아름다움."

- 날짜와 시간
- 2018 년 12 월 16 일 일요일, 14 : 00-16 : 00
- 장소
- 고토 박물관
- 가장 가까운 스테이션
- Oimachi 라인의 Uenoge Station
- 메인 컨텐츠
- 다 의심 경험
- 지원자 수
- 10 쌍인 20 명 (4 학년에서 6 학년)
차, 차 의식 및 차기구에 대해 배우십시오

참가자들은 고토 박물관 강당에 모였습니다. 먼저, 박물관 큐레이터는 슬라이드를 사용하여 차와 다도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다 의도에 사용되는 말차는 녹차, 홍차, 우롱 차와 같은 찻잎으로 만들어지며 두꺼운 차와 가벼운 차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나라 시대에 일본으로 데려온 차는 500 년 전 Murachi 시대부터 오늘날과 같은 찻집으로 그것을 즐기는 방법이되었습니다. 주전자와 차 그릇 외에도 여러 종류의 찻집기구가 있으며, 찻집기구를 감상하는 것 외에도 찻집의 아로마와 장식을 즐기는 것이 일본 문화를 맛볼 수있는 방법 중 하나라고 배웠습니다.
역사적인 찻집에서 차와 과자를 즐기십시오

티 의식에 대해 알게 된 후, 당신은 나라의 등록 된 유형 문화 재산으로 지정된 역사적인 찻집 인 Kokyoro에서 다 의도를 경험하게됩니다. 참가자들은 다 의도 교사에 의해 에티켓을 가르쳤으며 참가자들은 찻집으로 들어갔다. 나는 "Nijiriguchi"라는 작은 입구 앞에서 신발을 벗고 몸이 삐걱 거리며 들어갔다.
찻집에서, 나는 매달린 두루마리와 꽃이 장식 된 것을 보려고 절했습니다. "Tamatsubaki"라는 일본 과자와 함께, 우리는 또한 큐레이터가 만든 차를 가지고있었습니다. 부모와 아이들이 차를 즐기면서 긴장이 점차 완화되는 것처럼 보였다. 아이들은 다 의도에서 전통적인 에티켓과 매너를 경험하면서 자연스럽게 올바른 자세가되었습니다.
차를 마시 러 가자. 잘 했어?

다음으로, 우리는 박물관의 부록 로비로 이사하여 우리 자신의 차를 가지고있었습니다. 차 특종을 사용하여 그릇에 말차를 놓고 뜨거운 물을 붓고 차 정어리를 빨리 저어줍니다. 익숙하지 않은 손을 가진 아이들조차도 도구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다 의심 교사와 큐레이터들로부터 조언을 받았으며 모두가 차를 잘 만들 수있었습니다. 참가자들은 부모에게 차를 섬기고 부모는 자녀에게 차를 섬기고 서로의 취향에 대해 이야기하는 재미를 느낍니다. 부모와 자녀 사이에는 조용한 시간이있었습니다.
어린이들은 마침내 "미래의 다도"인증서를 받았으며 현재 박물관에서 개최되는 전시회를 방문하여 오늘 프로그램을 끝냈습니다. 전통적인 일본 문화를 경험할 수있는 귀중한 경험이었습니다.
그는 참여
어린이 목소리
참여
가족 음성
담당자의 목소리

이제 점점 더 많은 주택에는 다타미 매트가 없으며 많은 어린이들이 일본식 방에서 행동하는 데 익숙하지 않다고 들었습니다. 오늘날, 나는 실제로 찻집에 들어가서 차 보울의 향기, 맛 및 질감을 경험함으로써 일본 문화에 대한 나의 이해를 심화시킬 수있는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다 의도 도구가 오랫동안 전달되어 소중히 간직한 이유가 있습니다. 그들이 그러한 전통 문화의 매력을 경험할 수있는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다면 나는 행복 할 것입니다.
(큐레이터, 고토 미술관, 후쿠시마)